2023년 9월 경력설계 과정 기념촬영

2023년 9월 2일(토) 새로운 프레디저 교육장에서 <경력설계 강사과정> 9월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은 18분의 참여자와 함께 하였습니다.

새로운 교육자은 서울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에 있는데 지하철역과 바로 직결이 되는 건물에 있어서 교통이 편리합니다.

주차도 건물 자체의 지하주차장이 있으며 비용도 할인이 많이 되어서 크게 부담이 없습니다. 

외국계 기업체 인사담당자, 사회사업가, 기업체 교육 담당자, 지자체 컨설턴트, 전직지원 업체 커리어 컨설턴트, 대학교 직원을 비롯하여 정말로 다양한 부분에서 종사를 하고 계시는 전문가 분들이 참여를 해 주셨습니다.

특히 성인들의 커리어 컨설팅, 재직자의 상담을 하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없는 프로그램이며 진단도구라서 필요성에 의해서 참여하신 분들이 많았으며 바로 사용을 하신다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현직 재직자분들, 경력자 분들의 조직 내에서의 커리어 고민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집니다.

이 3가지 고민을 풀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면 현직자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아무리 유능한 상담가라고 할지라도 재직자의 이러한 현실적인 고민에 대한 솔류션이 없다면 컨설팅은 깊이있게 진행되지 못합니다.

  • 퇴직할 것인가? 계속 재직을 할 것인가?
  • 나의 커리어의 잘 성장하고 있고 무엇을 더 갖추어야 하는가?
  • 퇴직을 염두에 둔다면 무엇을 해야 하는 것인가?

현실적이라고 얘기했지만 쉬운 문제가 아닙니다. 커리어와 인생이 걸린 문제이며 쉽사리 준비되지 않은 제3자가 개입하기에도 무척 부담스러운 부분입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한 자신이 없기 때문에 많은 커리어 컨설턴트는 일반적인 툴을 사용하고 일반론으로 컨설팅은 그치고 맙니다.

커리어에 대한 본격적인 진단과 이에 대한 조언은 아예 감조차 잡지 못합니다.

그래서 MBTI, 에니어그램 등의 잘 알려진 진단을 하거나 인생의 영역에 대한 조언에 그치고 맙니다.

 

(주)프레디저의 경력설계 교육은 이러한 부분에 대한 직접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경력에 대한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건드립니다. 이것이 바로 <경력설계 강사과정>에 참여해야할 이유입니다.

 

앞으로 우리가 만나야 하는 고객은 고 전문직과 고 경력직을 비롯해서 현재 재직하는 분들이 많아질 것 입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강사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무운을 빌겠습니다.